• HOME
  • For Clients
  • 평판조회 프로세스

평판조회 프로세스

평판조회란?

인재 채용 확정 전 대상 후보자의 이력서나 자기소개서의 내용 사실 여부를 확인하고 후보자의 이전 동료, 직장 상사 및 부하직원 또는 비즈니스 파트너 등을 통해 후보자의 업무능력, 대인관계, 조직 내 역할, 성격 등에 대한 의견을 듣는 것입니다.

평판조회 서비스는 헤드헌팅사의 대표적 서비스 중 하나로 고객사를 대신하여 채용 대상 후보자에 대한 최종적인 확인 절차를 통해 인재 채용의 실패를 줄이는데 목적이 있습니다.

주요 조회 내역

학력 및 경력사항의 이력서 기재 내용 사실 확인, 업무추진 및 문제 해결 스타일, 대인관계, 커뮤니케이션 능력, 리더십, 책임감 등 후보자의 면담만으로는 파악할 수 없는 내용을 조사합니다.

보통 후보자 1인당 3~5명의 Referee의 면담 과정을 통해 조회하게 됩니다.

평판조회 프로세스

  1. 고객사 의뢰
  2. 계약체결
  3. 평판조회 방식 협의
  4. 참고인 선정 및 미팅
  5. 평판 조회서 작성
  6. 조회서 제출 종료

Customized Recruiting Service The Great People & The Right People.

고객 Business Needs에 맞는 맞춤 채용 서비스